유재욱 원장, 미국서 국내 최초 PRP 강의

공지사항
작성자
medisarang
작성일
2017-03-31 19:32
조회
7095


‘유재욱재활의학과’(http://www.prolo.kr)는 유재욱 원장이 오는 8월 13일 미국 LA 팔로마 호텔에서 열리는 TOBI(The orthobiologic Institute)학회 세미나에서 무릎 인대의 PRP 치료에 관한 주제 강연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8월 13, 14일 양일간에 걸쳐 PRP(Platelet Rich Plasma, 혈소판 농축혈장)와 근골격계 초음파 연수 및 진단을 주제로 다룬다. PRP는 혈소판과 성장인자가 농축된 혈장으로, 혈액에서 혈소판만을 분리해 4배 이상 농축한 것을 말한다. PRP 치료는 자신의 혈액에서 혈소판과 성장인자만 선택적으로 분리, 농축하여 주사하는 방법으로 훼손된 신경, 혈관, 조직 등을 재생하는 성장인자를 활용한 최첨단 세포치료 방식이다.

유재욱 원장의 강의는 PRP 치료법에서 필수 요소인 PRP 키트 내용을 담고있다. 특히 코스닥 제약회사인 휴온스의 SPRP 바이오 디바이스(SPRP bio device) 키트 소개와 분리 방법 그리고 SPRP 키트 혈소판 농축률 및 성장인자 농축률 등에 대해 설명한다. 한편, 현재 휴온스의 SPRP키트는 유명 스포츠스타들의 부상시 신속한 치료법으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다.